기사 메일전송
GS리테일, IBK기업은행과 유통·금융 협력 체계 강화한다
  • 기사등록 2026-02-02 09:55:56
기사수정

GS리테일이 IBK기업은행과 지난 1월 30일 유통-금융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2번째)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SU장 부사장과 (왼쪽 3번째) 오정순 IBK기업은행 부행장 등 관계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GS리테일이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유통 산업과 금융 서비스를 아우르는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통, 금융 분야에서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역량을 융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1월 30일 서울 중구 소재의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렸으며,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SU장(부사장), 오정순 IBK기업은행 부행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전용 금융 상품 출시 △공동 ESG 마케팅·캠페인 추진 △카드 제휴 마케팅 강화 △블록체인 기반 결제 수단 연계 시스템 구축 등의 협력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첫 협업 사례로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와 연계한 고금리 적금 상품이 2월 2일(월) 출시됐다. 우대금리 적용 시 최고 연 8% 금리가 제공되는 적금 상품이며, 오는 4월 30일까지 선착순 5만 명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적금에는 ESG 마케팅 요소도 반영됐다. 고객이 해당 적금에 가입하기에 앞서 ‘기부’ 이벤트에 참여해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해 둔 것이다(※ 세부 기준 충족 시 우대금리 적용).

 

‘기부’ 이벤트 참여 고객 수에 비례해 최대 5억원 규모의 기부금이 자동 적립된다. 조성된 기부금은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양사는 ‘금융 상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기부’ 이벤트 결합형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고객은 ‘우리동네 GS’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적금 가입 및 기부 이벤트 참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양사는 향후 GS리테일의 ‘GS ALL 멤버십’과 IBK기업은행 모바일 앱(i-ONE Bank (개인))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수단을 연계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 결제 수단으로 GS25에서 결제 시 △GS ALL 포인트(GS리테일 전용 멤버십 포인트) 자동 적립 △상품 할인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 등이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IBK기업은행 나라사랑카드를 기반으로 국군 장병 복지 향상을 위한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진행하기로 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양사가 보유한 유통, 금융 인프라와 역량을 융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사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동 사업, 제휴 마케팅 협업 등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2-02 09:55: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한류&라이프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쇼피코리아 ‘2025 K뷰티 써밋’ 개최… K뷰티 동남아 진출 전략 제시
  •  기사 이미지 더보이즈 사랑해ㅡ싱글즈 게임...
  •  기사 이미지 감자연구소(드라마), 감자엔 소금이지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