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2025년 마을문화축제 지역 기획자 찾는다
  • 기사등록 2025-02-20 10:40:43
기사수정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역주민, 예술인, 단체 등이 모여 주민주도로 올해 마을문화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할 단체를 모집한다.

 

관악구, 2025년 마을문화축제 지역 기획자 찾는다

`마을문화축제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마을문화축제를 육성·지원해 독창적이고 지속가능한 문화예술활동을 장려하고, 지역문화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2013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예술고시촌 로컬연극제 ▲신사어울림축제 ▲예술인마을 예술제 등 동 특색을 반영한 다채로운 마을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지역문화 자원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비해 예산을 확대해 계절별 다채로운 마을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구는 올해 선정된 단체에 마을문화축제 개최에 필요한 ▲공간대관료 ▲장비임차료 ▲전문가 초청비 ▲홍보비 등을 5백만 원부터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축제 기획·운영이 가능한 3인 이상의 지역 주민모임, 민간 문화예술단체(기관)라면 신청 가능하다.

 

▲문학 ▲시각예술 ▲연극 ▲음악 ▲전통예술 등 문화예술 모든 장르가 대상이며, 단, 지역을 벗어난 축제와 수익 창출 등 상업적 목적의 축제는 지원하지 않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고시공고) 공고문에 게재된 신청서류를 작성해 관악구청 문화관광체육과 방문 제출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3월 말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마을문화축제를 통해 동 특색을 살린 독창적인 축제를 주민들이 함께 체험하고 공유하며, 주민 간 소통의 장으로서 주민공동체 및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을축제를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2-20 10:40: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한류&라이프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더보이즈 사랑해ㅡ싱글즈 게임...
  •  기사 이미지 감자연구소(드라마), 감자엔 소금이지
  •  기사 이미지 유이, 일상의 애장품 찐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